프로축구 울산현대가 대외활동 프로그램 ‘프렌즈’ 7기 활동 인원을 모집한다.
지난 2014년 시작된 프렌즈는 지역사회친화 활동의 일환으로 울산, 인근 지역의 스포츠 직종 취업 희망자들에게 현장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울산현대를 사랑하고 스포츠 산업 종사를 희망하며 홈경기 당일에 운영에 참여할 수 있는 20세 이상 성인은 모두 지원 가능하다.
모집 기간은 16일부터 오는 28일까지며 29일 합격자 발표 후 31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일정을 시작한다.
활동 기간은 2월부터 12월까지이며 홈경기 운영, 구단 행사 진행 참여, 구단 홍보·마케팅 활동 참여, 콘텐츠 제작 참여 등의 활동을 한다.
특히 이번 기수부터는 구단 자체 리포터를 신설한다. 실무 경험을 쌓기 어려운 스포츠 아나운서나 리포터 지망생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지원은 울산현대 홈페이지내 공지사항에서 지원서를 다운로드하고 작성 후 이메일(uhfcfriends@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활동 혜택으로는 활동비 및 동·하계 활동복 지급, 홈경기 50% 이상 출석 시 수료증 지급, 최우수 프렌즈 시상, 스포츠 산업 종사자 특강 및 진로 관련 프로그램 등이 있다. 팀워크 강화 목적으로 워크샵과 단체 원정 경기 관람 등도 예정돼 있어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다. 정세홍기자
저작권자 © 울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