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구매 33%…40대 뒤이어
30대는 BMW…40대 이상 벤츠
지난해 수입차 시장의 최대 고객은 30대였던 것으로 나타났다.30대는 BMW…40대 이상 벤츠
20~30대는 BMW를 가장 많이 선택했고, 40~70대는 메르세데스-벤츠를 제일 선호했다.
27일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의 ‘2019 브랜드별 연령 통계’에 따르면 작년 국내에서 판매된 수입차(국토교통부 신규 등록 기준) 24만4780대 가운데 개인이 구매한 차량은 총 15만3677대로 집계됐다.
연령대별 구매량은 30대가 5만645대로 전체의 33.0%를 차지해 가장 많았고 40대가 31.7%(4만8709대), 50대가 19.6%(3만161대)로 뒤를 이었다. 이어 60대 8.0%(1만2345대), 20대 5.8%(8970대), 70대 이상 1.8%(2827대) 순이었다.
세대별로는 브랜드에 따라 선호가 나뉘었다.
20~30대에서는 BMW가 최다 판매 브랜드로 꼽혔고, 40~70대에서는 벤츠가 독보적인 인기를 끌었다.
20대에서는 BMW가 2340대(26.1%) 판매돼 2위 벤츠 2129대(23.7%)를 제치고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30대 역시 BMW가 1만2299대(24.3%)로 가장 많이 팔렸고, 벤츠도 1만229대(23.8%)가 판매돼 뒤를 바짝 쫓았다.
이에 반해 40대에서는 벤츠가 1만2257대(25.2%)로 가장 많은 선택을 받았고, BMW는 8407대(17.3%)로 2위였다.
50대와 60대는 벤츠 선호도가 유난히 두드러졌다. 50대에서는 전체 판매량 3만161대 중 8762대(29.1%)가 벤츠였다. 2번째로 많이 팔린 BMW 3697대(12.3%)는 벤츠의 절반에도 미치지 못했다. 60대 역시 전체 판매량 1만2345대 중 4248대(34.4%)가 벤츠였고, 다음으로 많이 팔린 BMW(1285대·10.4%)는 3분의 1 수준에 불과했다.
업계 관계자는 “대개 BMW는 젊은 층, 벤츠는 중장년층이 선호하는 브랜드로 각각 인식되는데 실제 판매량에서도 이 점이 고스란히 나타났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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