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겨울 스포츠의 꽃이라고 하는 스키와 보드만큼 짜릿하고 환상적인 레포츠는 드물다. 온통 흰 눈으로 덮인 가파른 슬로프를 빠른 속도로 내려오다 보면 하늘을 나는 듯한 착각에 빠지기도 하고 평지에선 전혀 느낄 수 없었던 속도감에 온몸이 전율에 빠진다.
이 매력적인 겨울 레포츠를 맘껏 즐기기 위해 입문자들은 기초 학습과 훈련이 필수적이다. 중급, 고급 단계에 올라갈수록 더욱더 전문적인 학습과 훈련을 받아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슬로프의 경사와 속도로 인해 언제 어디서 치명적인 사고를 당하거나 남에게 피해를 줄 수 있다.
강원도 둔내는 지역 특성상에 겨울에 내리는 눈의 양과 질이 뛰어나다. 이곳 웰리힐리파크는 강원도 특유의 산세와 빼어난 주변 경관과 잘 어우러진 슬로프로 유명하다. 그래서 슬로프를 개장하면 전국에서 많은 스키어와 보더들과 가족들이 몰려온다.
더블유스키(W스키)는 웰리힐리파크 부근에서 인기 있는 렌탈샵 전문점이다. 이곳을 많은 사람이 찾는 건 고품질, 고품격의 스키, 보드, 안전 장비 그리고 감성 디자인의 다양한 의류들을 갖추고 있기 때문만이 아니라 다른 스키샵과 다르게 스키·보드 강습에 남다른 전문성을 갖추고 있기 때문이다.
스키와 보드의 대중화를 목표로 오랜 경력과 전문 자격증을 보유한 강사진이 초보 입문자들은 물론 중급 고급자들을 위해 체계적이고 실용적인 스키·보드 강습을 진행하고 있다. 이곳의 강사진들은 레벨1, 레벨2 이상을 가르칠 수 있는 전문 자격증을 갖고 있다.
강사 전원 사전 예약제로 운영하고 있으며 1:1 스키·보드 강습 1:2 스키·보드 강습 1:3 스키·보드 강습으로 진행한다. 강습생 전원에게 2019-20시즌 내내 주중, 주말 웰리힐리스키장 리프트권할인 우대 적용하고 고글을 무료 대여해 주는 특전을 준다.
W 스키는 고객들에게 가장 적합하고 안전한 장비나 의류를 택할 수 있도록 조언과 추천해준다. 전문가들도 탐내는 좋은 스키와 보드들을 갖추고 있고 최신 유행의 멋진 의류들을 잘 갖추고 있어서 많은 단골손님이 해마다 빠지지 않고 다시 찾아온다고 귀띔한다.
더블유 스키 웰리힐리파크점 운영자는 “스키와 보드는 그야말로 멋진 겨울 레포츠지만 무엇보다 안전을 우선해야 합니다. 슬로프가 가파르고 내려오는 속도가 빠른 데다가 많은 사람이 북적이기 때문에 안전이 아주 중요합니다. 슬로프엔 젊은이들만 있는 게 아니라 가족들과 함께 온 어린 자녀들이나 어르신들도 많습니다. 자신은 물론 다른 사람들을 위해서라도 기초부터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강습을 받고 시작해야 합니다”라며 “특히, 초보 입문자일수록 전문가에게 강습과 조언을 받고서 스키나 보드 장비를 택하고 몸 보호에 적합한 의류를 갖춰서 입어야 합니다”라고 전했다.
그리고 “스키장에서 그냥 막무가내로 슬로프에 오르면 큰 사고로 즐거움보다 고통스러움만 남을 수 있습니다. 우리는 단순히 장비만을 대여하는 게 아니라 스키ㆍ보드 대중화에도 앞장서고 있습니다. 모든 분이 겨울 레포츠를 안전하고도 제대로 즐길 수 있도록 전문 강습에도 많은 힘을 쏟고 있습니다. 저희에게 문의하시면 빠짐없이 하나하나 안내하겠습니다.”라고 덧붙였다.
[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