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일보 13기 BCS 오는 3월6일 개강
상태바
경상일보 13기 BCS 오는 3월6일 개강
  • 전상헌 기자
  • 승인 2023.02.16 0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강의에서 탱고무용가 앙드레 전 등 무용수들이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경상일보 자료사진

경상일보 제13기 비즈니스컬처스쿨(BCS)이 오는 3월6일 개강해 7월까지 총 18강좌를 마련한다.

경상일보가 울산지역 오피니언 리더의 글로벌 문화 소양을 위해 한층 높아진 인지도의 강사진으로 명품 강좌 프로그램을 구성, 함께 할 제13기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10여 년이 넘는 기간 동안 경상일보의 비즈니스컬처스쿨은 일반 아카데미의 리더십 교육뿐만 아니라 글로벌 비즈니스에서 필요한 문화, 예술,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고품격 식견과 이해를 넓혀주는 강좌로 자리매김해 왔다.

해를 거듭하며 탄탄함을 더한 강좌는 올해 더욱 흥미진진하다. 뮤지컬과 역사, 미술, 음악, 국악, 생명과학 등 문화와 예술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낸 화려한 강사진도 만날 수 있다.

오는 3월6일 첫 강의는 개강식에 이어 정지철 ‘김자경 오페라단’ 예술감독이 한국·이탈리아·쿠바·러시아·체코·오스트리아 등 국내외에서 오페라 무대에 오른 경험과 CEO로 감성경영을 펼치며 느낀 것들을 자세히 전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전원경 작가는 오스트리아로 예술 여행을 떠난다. 골목마다 퍼지는 클래식한 분위기가 있는 오스트리아의 수도 빈에서 100년 전 클림트의 화풍 등을 이해하기 쉽게 인문학적 해설로 들려줄 예정이다.

케이블 채널 역사 프로그램도 나왔던 김종일 아신대 중동연구원 교수가 전 세계인에게 사랑받는 음료인 커피의 역사를 연 오스만제국의 역사를 이야기한다.

악역에서 다정한 아버지 역할까지 극과 극을 넘나드는 다양한 캐릭터를 소화하는 배우 김응수씨도 부모의 반대를 무릅쓰고 연극영화과를 진학한 과정과 배우로서 입지를 다지기까지의 이야기 등을 들려줄 예정이다.

대중음악 평론가로 국내 정상급으로 평가받고 있는 임진모씨는 ‘글로벌 K팝, 소통과 혁신’을 주제로 음악을 즐기는 사회적·시대적 이유를 비롯해 음악과 문화의 흐름, 세계로 뻗어가는 K팝 등에 대해 들려준다.

뮤지컬 배우 홍지민씨도 한 편의 뮤지컬을 보여주며 배우로 활동하며 현장에서 느낀 것을 알기 쉽게 전하고, 갈라쇼도 펼치는 자리를 마련한다.

양정무 한예종 미술원 교수는 서양미술사의 개념과 이상이 정립된 르네상스 로마시대의 다양한 면모를 현 시대상에 맞게 소개할 예정이다.

또 비즈니스에 꼭 필요한 골프를 비롯해 다양한 분야에서 폭넓은 전문 식견으로 두꺼운 팬층을 거느린 강사진이 참여한다.

배석우 전 SBS골프 해설위원은 타수를 줄이기 위해 버려야 할 습관을 비롯해 비즈니스와 골프에 대한 상관관계 풀어보는 특강을 선보인다.

이미화 동의대 메타버스교육연구원 수석연구원은 최근 관심이 높아진 가상세계에 대해 ‘메타버스와 공감교육’을 주제로 강의하고 메타버스 시연도 마련한다.

한편, 경상일보 BCS강좌는 한 해 일정이 마무리된 뒤에도 인연을 이어가며 기수별·활동별 소모임을 유지하고 있다. 지난해까지 1500여 명의 수료생이 각 기수 원우회와 총동문회에서 활동하며 네트워크를 통해 개인·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제안과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올해 수강 모집은 100명으로 마감한다. 수강료는 220만원이며, 1~12기 수강자가 재수강할 경우 할인된다. 수강 문의 220·0612~3. 전상헌기자

 제13기 비즈니스컬처스쿨 교육일정 및 강사
회차 일정 강사 주제
 1강 3월 6일 정지철 감성경영 꿈꾸는 CEO, 오페라에서 배워라(강의·시연)
 2강 3월13일 전원경 클림트와 분리파: 100년전 비엔나
 3강 3월20일 김종일 지구촌 커피 문화의 시작을 연 오스만제국
 4강 3월27일 김응수 묻고더블
 5강 4월 3일 이진우 균형이라는 삶의 기술
 6강 4월10일 임진모 글로벌 K팝, 소통과 혁신
 7강 4월17일 박종화 게놈+극노화 기술 통한 인류의 존재혁명
 8강 4월24일 박진영 삶속의 사진, 사진속의 삶
 9강 5월 2일 연극공연 관람 공연장 사정에 따라 일정 변경 가능
10강 5월 8일 홍지민 꿈과 도전이 있는 뮤지컬이야기(강의·시연)
11강 5월15일 심영섭 행복한 소통을 위한 영화속 커뮤니케이션
12강 5월22일 다이애나 홍 책속의 향기가 운명을 바꾼다
13강 6월 5일 배석우 골프와 비즈니스
14강 6월12일 양정무 르네상스 로마의 인문학 미술기행
15강 6월19일 라세원 클래식으로 그리는 춤(강의·시연)
16강 6월26일 이미화 메타버스와 공감교육(메타버스 시연)
17강 7월 3일 박경미 국악과 함께하는 사랑이야기(강의·시연)
18강 7월10일 특강 및 수료식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발언대]위대한 울산, 신성장동력의 열쇠를 쥔 북구
  • [송은숙 시인의 월요시담(詩談)]복효근 ‘목련 후기(後記)’
  • 울산 남구 거리음악회 오는 29일부터 시작
  • 울산시-공단 도로개설 공방에 등 터지는 기업
  • 울산 북구 약수지구에 미니 신도시 들어선다
  • [지역민도 찾지 않는 울산의 역사·문화명소](4)충숙공 이예 선생 홍보관 - 접근성 떨어지고 자료도 빈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