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 안산 고잔동 소재의 국보만두는 2017년에 오픈하여, 비교적 빠른 시간에 안산시민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만두요리전문 맛집 브랜드이다.
대표적인 메뉴로 샤브샤브와 만두전골, 토종닭한방만두전골을 판매하는 국보만두는 안산에서도 외식업으로 가장 강세를 띠는 고잔동에서 다른 한식, 중식, 양식 등의 업종과 겨루어 뒤지지 않는 맛과 위생 그리고 서비스를 갖추고 있다는 평가이다.
국보만두는 빠르게 다양화되어가는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계속적인 메뉴개발과 개편을 진행해 왔고, 마침내 2020년 첫 시즌에 전골메뉴와 함께할 수 있는 야채죽과 100% 자연산 치즈를 론칭하였다. 반응은 의외로 뜨겁다.
전골메뉴에서 흔하게 접할 수 있는 야채죽이지만, 전골육수의 맛이 제대로 전달되기 위하여 밥과 야채를 냉장보관하면서 전분의 베타화를 유도하였다. 베타화된 전분은 구조적으로 육수를 보다 잘 흡수하여, 야채죽의 풍미를 더욱 살렸다. 여기에 100% 천연유래의 자연산 치즈를 추가하여, 웬만한 파스타 전문점의 리조또에 버금가는 맛을 자랑한다.
국보만두의 오건준 대표는 매장에서 나오는 신메뉴개발요청에도 귀를 기울여, 임시메뉴판매 및 페르소나기법을 활용한 제품론칭에 힘을 쏟을 예정이며, 이를 위해 전문조리인력을 보강할 것이라고 전했다.
국보만두의 주력메뉴 중 하나인 토종닭한방만두전골은 2TV 생생정보를 통해 이미 안산뿐아니라, 안양, 인천, 광명, 수원, 시흥, 화성, 군포 등의 인근지역에도 많이 알려진 대표적인 광역상권 맛집이다. 또한, 점심특선으로 9,000원에 한정판매하던 소고기만두전골(샤브용소고기와 각종야채, 만두, 칼국수 포함)을 저녁시간까지 연장판매하여 고객의 가성비 만족도를 높였다.
이번 메뉴개편과 더불어 네이버예약시 야채죽과 자연산치즈를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 주변지역인 중앙동, 초지동, 사동, 등의 고객층도 한층 넓어질 전망이다.
모든 메뉴는 포장이 2인이상 포장이 가능하며, 만두류를 제외한 포장에 대하여 2,000원씩 할인을 진행하고 있다.
[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