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외 유통전문기업 (주)세중통상에서 2020년 출시한 판매하고 있는 로봇청소기 브랜드 제크롤 제이봇 로봇청소기가 성공리에 출시되고 있다. 제크롤은 2017년 독일에서 처음 런칭 된 브랜드다. 독일에서 제크롤 로봇청소기를 진행하는 MTG사는 다국적홈쇼핑사인 QVC 독일 채널 및 프랑스, 스페인 등 유수의 방송채널과 아마존 등을 통해 상품을 공급하고 있다. 금번 한국과 독일에서 제크롤 로봇청소기가 동시 출시되며 독일에서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제크롤은 독일을 기점으로 스페인, 프랑스 등 유럽 시장에서 가장 활발하게 인지도를 넓혀가고 있는 브랜드다. 독일 특유의 꼼꼼한 검사를 통해 내구성이 강하고 불량율이 극히 적다. 덕분에 품질이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제크롤 로봇청소기 중에서도 제이봇 모델은 다양한 장점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두 제품 모두 리모컨을 지원하고 있는데 특히 2세대 제품인 JK-950 모델이 지원하는 양방향 주파수 방식의 리모컨은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TV나 선풍기 등 직접 제품에 조준해야만 작동되는 기존의 단방향 방식의 적외선 리모컨과는 달리, 장애물이 있거나 해당 제품에 조준하지 않아도 작동되는 고가의 리모컨으로 우리나라 시장에서의 컨택 포인트로 잡고 스마트앱 사용에 익숙하지 않은 중, 장년층에게 긍정적으로 어필되고 있다. 양방향 주파수 방식의 리모컨은 기존 방식과 다르다. 특정 제품을 향해 작동시키지 않아도 매우 편리하다. 스마트폰처럼 주파수가 연결되는 곳이 있다면 작동될 수 있다. 이는 고가의 장비에서 사용하는 양방식 RF 방식의 리모컨 방식을 따왔다.
청소 기능도 뛰어나다. 진공 청소와 물걸레를 겸용으로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한국 시장에 선호도가 높은 물걸레 청소까지 지원되어 물걸레킷을 장착하여 출시하였다. 여기에 솔과 고무 브러시, 멀티 브러시를 넣어 더욱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다. 또한 장애물도 자동으로 감지하며 배터리 충전도 배터리가 20% 이하인 경우 자동으로 충전대에 복귀하여 충전할 수 있다.
먼지 제거도 간편하다. 불편했던 기존의 서랍식을 벗어나 가볍게 한번만 터치하면 쉽게 비울 수 있도록 원터치 방식으로 되어 있어 먼지통도 간편하게 교체 가능하다. 여기에 먼지통을 완벽 밀봉했기 때문에 위생까지 해결한 제품이다. 특히 3단계 분리형 필터를 갖추고 있기 때문에 안심하고 제거할 수 있다. 최대 15MM 문턱청소가 가능하도록 설계되었으며 8CM의 높이는 침대, 소파, 가구 밑에도 청소가 가능할 만큼 슬림하게 출시되었다. 안정적인 LG 배터리를 채용한 2600mAh 배터리는 최대 90분까지 청소할 수 있으며 BLDC 모터를 장착하여 소음이 적고 내구성이 좋다.
일반청소, 모서리청소, 작은방(집중)청소 등 3가지 청소모드를 지원하며 3단계 흡입력조절이 가능하다. 예약청소기능이 있어 설정해 놓으면 알아서 청소가 가능하다. (주)세중통상 관계자는 “독일 제크롤 제이봇은 문턱부터 카페트, 가구밑 손이나 기존 청소기로 청소할 수 없는 구간까지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다”며 “내구성이 좋은 디자인과 지속적인 테스트를 통해 꼼꼼하게 청소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고 말했다.
현재 하이마트 및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후기 이벤트를 통해 국내에서 제작된 고급형 물걸레 극세사패드를 5장 제공하는 행사도 진행중이다. 한편 해당 JK-550 모델은 SSG.COM에서 펀딩을 진행하는 중이다. 해당 펀딩은 오는 9일까지 진행된다.
[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