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체육회는 오는 31일까지 지역 생활체육 참여 확산 등에 이바지할 우수 사업을 발굴하기 위해 ‘2023년도 시·구·군 체육회 회원단체 공모 사업’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공모 지원 대상은 시체육회 회원 종목 단체, 구·군 체육회, 구·군 종목 단체, 읍면동 체육회를 포함한 시·구·군 체육회에 회원으로 가입된 290개 단체다. 공모에 선정되면 사업별로 최대 3000만원의 지원금을 지급한다.
공모 가능한 사업은 △전국생활체육대회 △시장배·협회장배·체육회장배 대회 개최 △시민 대상 운영 및 체험 △국제 교류에 따른 운영 및 참가 △뉴스포츠 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 등 지역 생활체육 진흥에 부합하는 사업 등이다. 단체 운영비, 외유성 해외 연수 참가 경비 등의 사업은 지원하지 않는다.
보조금 지원 신청서, 사업계획서 등을 갖춰 시체육회 체육진흥부로 우편(중구 염포로 55)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심사는 제1차 요건 심사와 2차 내용 심사 절차를 거친다. 심사 결과는 내달 초에 발표될 예정이다.
김철욱 시체육회장은 “민선 2기 체육회 출범을 맞아 재정이 열악한 시·구·군 체육회 회원단체의 대회 개최 및 체육 프로그램 보급 예산을 지원하기 위해 공모를 마련했다”며 “다양한 신규 생활체육 사업 발굴은 물론 지역 생활체육을 내실 있게 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박재권기자 jaekwon@ksilbo.co.kr
저작권자 © 울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