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는 일본 라이프스타일 콘텐츠 기업 ‘컬처 컨비니언스 클럽’(CCC)과 ZEV 모빌리티 라이프스타일 선도·공동 서비스 발굴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22일 밝혔다.
CCC는 ‘라이프스타일을 파는 서점’으로 유명한 츠타야 서점 등 온오프라인 플랫폼을 활용해 콘텐츠 사업을 펼치는 기업이다. 현대차와 CCC는 이번 협약에 따른 3대 주요 협업 분야로 신개념 모빌리티 서비스, 데이터 기반 마케팅, 글로벌 체험 플랫폼 구축을 선정했다.
우선 현대차는 23일부터 티사이트에서 현대차의 차량 공유 서비스 ‘모션’(MOCEAN)을 운영한다. 티사이트는 츠타야 서점을 중심으로 한 라이프스타일 제안형 상업시설이다.
이곳에서는 현대차의 충전 설비 및 아이오닉5 공유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대차는 향후 CCC가 운영하는 다양한 공간을 활용해 모션 서비스를 확대하는 계획을 검토 중이다. 현대차는 이미 요코하마, 오키나와 등에서 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ZEV 시대에 맞춘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기 위해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협업도 진행한다.
또한 현대차는 CCC와 함께 전세계 고객들이 보다 풍부한 전기차(EV) 경험을 할 수 있는 ‘EV 체험 플랫폼’을 구축할 계획이다. 석현주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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