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행사는 산업통상자원부의 ‘안전 기반 40인승 수소추진선박 경제성 분석 및 네트워크 강화’ 사업의 과업 중 하나인 국내 워크숍의 일환이다. 소형 수소추진선박 개발 및 활성화 추진 방향 마련을 위한 주제 발표로 진행됐다.
이세준 울산대학교 차세대수소추진선박 실증연구센터 책임연구원은 ‘수소추진선박 기술 개발 및 실증’, 김민지 세호마린솔루션즈 책임은 ‘수소추진선박 설계·해석·건조 실증’, 홍승완 엠알씨 책임연구원은 ‘LBTS 수소추진선박 모의 단계 디지털 트윈 기술’, 최재곤 KTE 책임은 ‘LBTS를 활용한 연료전지기반 전기추진시스템 기술’, 김정현 부산대 수소선박기술센터 교수는 ‘수소연료전지 선박 개발을 위한 성능 평가 인프라’를 주제로 발표했다.
한국수소협회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에서는 수소추진선박 관련 기업 간 네트워크 형성 및 기술 교류가 진행됐다”며 “앞으로 조선·해운 분야에서 수소 선박의 중요성이 제고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춘봉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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