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울산북구가족센터(센터장 문화정)는 21일 틴틴나눔봉사단과 함께 센터 내 강당에서 다문화가정을 대상으로 같이 가치 다같이 가을운동회를 진행하였다.
이날 가을운동회에는 다문화가정의 부모와 자녀가 함께 어울려 청·홍판 뒤집기, 2인 3각 경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으며, 다문화가족 및 지역 주민 간의 교류를 통해 친목과 화합을 도모하며 모두가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운동회에 참여한 한 부모는 “아이들과 함께하여 너무 행복한 시간이였고, 좋은 추억을 만들 수 있었던 특별한 경험이 되었다. 행복하고 뜻깊은 시간을 만들어준 울산북구가족센터와 틴틴나눔봉사단에게도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 앞으로 가족과 함께할 수 있는 프로그램에 또 참여하고 싶다.”라고 전했다.

문화정 울산북구가족센터장은 “이번 운동회를 통해 가족 구성원들끼리 서로 배려하며 협동하는 마음을 기를 수 있는 뜻깊은 기회가 되었다. 앞으로도 다문화가족들의 유대감을 강화하고 가족관계를 향상시킬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틴틴나눔봉사단은 엄마와 자녀들로 구성된 봉사단체로 2016년부터 울산북구가족센터에서 여러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다문화가정의 안정적인 지역사회 정착과 가족기능 향상 및 공감대 형성에 도움을 주기위해 재능기부를 펼치고 있는 단체이다.임규동기자 photolim@ksilbo.co.kr
저작권자 © 울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