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피부 자체의 보호막은 약산성이다. 약산성이기 때문에 수분 증발을 방지하고 박테리아 등 외부 위해 요소로부터 우리 피부를 효과적으로 보호할 수 있다.
그렇다면 약산성 클렌징폼은 왜 귀한 것인가? 여러 문제가 있겠지만 무엇보다 이것은 바로 세정력 때문이다. 락스는 강알칼리다. 락스의 세정력은 가히 폭발적이다. 약산성 클렌징폼은 일반적으로 세정력이 약하다. 피부 자극은 적겠지만 세정력이 약하다는 것은 클렌저로서 좋지는 않다.
곧, 미세먼지 등 온갖 공해와 메이크업의 홍수 속에 피부건강의 초석이 될 클렌징, 약산성이면서 성분도 좋고 세정력도 좋은 클렌징폼을 찾아내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온스타일의 뷰티프로그램 겟잇뷰티에서는 매해 입소문 난 수분크림 및 클렌징폼을 찾아 뷰라벨이라는 순위를 선정하고 있는데 2019 뷰라벨 클렌징폼은 성분 착한 클렌징폼 중에서 세정력도 좋은 제품들을 찾아 순위를 선정했다.
그 중 5위 내 제품들은 1위부터 프리메라 폼클렌징, 에이비팜 솔트클렌저, 키엘 칼렌듈라 딥 클렌징, 마녀공장 소다폼, 데카솔 안티더스트 클렌저로서 이 중 약산성 클렌징폼은 2위인 에이비팜 솔트클렌저와 5위인 데카솔 안티더스트 클렌저이다. 이러한 순위 선정이 한 때 기업체의 PPL 광고라는 논란이 있어 겟잇뷰티는 철저히 블라인드 테스트를 진행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곧, 겟잇뷰티에서 선정한 클렌징폼 중 약산성이면서 세정력 또한 좋은 클렌징폼은 에이비팜 솔트클렌저를 첫 번째로 꼽을 수 있다. 에이비팜 솔트클렌저는 명품 셀럽이자 연예계 동안미인인 최화정씨가 애용하는 클렌저로도 유명하다. 데카솔 안티더스트 클렌저는 동국제약 제품으로 두 번 째 세정력을 보인 클렌징폼으로 이 역시 주목할 만 하다.
에이비팜 관계자는 ‘평생 써야 할 화장품. 피부에 좋은 것만 줘도 부족하다. 화장품으로서 약산성은 기본이 돼야 한다.’고 전했다
[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