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온라인광고 시장 규모가 확대됨에 따라 의료마케팅도 갈수록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그만큼 차별화되지 않은 광고나 유행에 뒤쳐진 광고는 소비자들의 눈길을 쉽게 끌 수 없는 게 현실이다.
하지만 병원 광고는 심의 과정이 매우 까다로워 가이드라인을 정확하게 숙지하지 못하거나 기준을 통과한 경우 광고를 게재하지 못하는 문제를 쉽게 겪을 수 있다.
이런 복잡한 과정 때문에 병원광고는 보통 마케팅대행사를 통해 진행하는 경우가 많은데, 특히 의료광고는 의료법을 숙지하고 있어야 하고 의료심의와 광고 매체사의 검수 기준을 정확하게 알고 있어야 하기 때문에 전문성이 요구되고 있다.
이에 온라인 마케팅 대행사 ‘티알컨설팅’ 관계자는 “병원에도 각자 전문분야가 있듯이 마케팅 업체도 병원광고전문회사가 있다. 그동안 진행한 병원컨설팅 사례가 다양한지, 또 요구에 맞는 적합한 솔루션을 제시할 수 있는 곳인지 확인하고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한편, 병원광고전문회사로서 의료법을 정확하게 준수하고 있는 ‘티알컨설팅’은 병원광고, 브랜딩 등 의료분야에 특화된 10년 이상의 오랜 노하우로 전문적이고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고 있다.
또한 그 동안의 노하우와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다양한 광고주들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고 트렌드 변화에 맞춰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으며, 질 높은 서비스에 거품 없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객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주는 온라인 마케팅 파트너로 주목받고 있다.
현재 다양한 의료기관의 광고 기획, 컨설팅을 맡고 있는 것으로 알려진 티알컨설팅의 보다 자세한 정보 또는 상담문의는 해당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