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는 2년동안 국·시비 포함 총 10억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대송시장은 특화 먹거리 개발 및 브랜드화, 문화축제 및 야시장 운영 등 관광연계사업과 시장디자인 환경개선사업 및 스마트혁신 역량강화 사업을 통해 경쟁력 있는 특성화시장으로 거듭난다는 방안이다.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은 시장이 보유한 자원과 지역의 역사, 문화, 관광자원을 연계해 지역 특색이 가미된 쇼핑과 문화체험이 가능한 테마형 관광시장을 육성하는 사업이다.
김종훈 동구청장은 “이번 문화관광형시장 육성사업 공모 선정은 지자체와 대송시장 상인회가 함께 노력한 결과”라면서 “이를 계기로 대송시장의 발전 뿐만 아니라 동구 전통시장 활성화와 지역경제 살리기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상민기자 sm5@ks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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