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정용빔프로젝터의 판매량이 나날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다. 1인 가구가 늘어나기 시작하면서 집에서 여유로운 여가를 즐기기 위하여 다양한 취미를 즐길 수 있는 제품들이 눈길을 끌고 있는데 가장 접하기 쉬운 드라마나 영화 보는 것을 취미를 가진 사람들이 많으며, 최근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의 이용자가 늘어나면서 가정용빔프로젝터를 구매하려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빔프로젝터에 관한 관심이 커지면서 여러 제품이 주목을 받기 시작하였는데 빔프로젝터의 기술력이 높아지면서 2840x2160 해상도를 가진 4k빔프로젝터가 출시되었다.
4k빔프로젝터 중에서도 옵토마suhd60, lg4k프로젝터, 뷰소닉프로젝터가 가장 인지도가 높은 제품들로 빔프로젝터의 기술력을 엿볼 수 있는 제품이며, 고화질의 정확한 색상과 선명한 화면을 보여주어 이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옵토마suhd60, lg4k프로젝터, 뷰소닉프로젝터의 뒤를 이어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기 시작하였는데, 제품의 가성비를 따지는 추세가 되면서 가격은 저렴하지만, 고가 제품의 성능을 가진 가정용빔프로젝터가 나오기 시작하였다.
그중에서도 가성비 빔프로젝터로 인기를 얻었던 애니빔의 후속 모델로 ‘애니빔 프로’가 더 높은 성능을 탑재하면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애니빔 프로는 고화질 HDMI와 2600루멘을 가진 빔프로젝터로 더 선명하고 화사한 영상을 감상할 수 있으며, MHL지원으로 무선으로 스마트폰과 연결하여 감상할 수 있고 10W의 고출력 스피커가 내장되어 있어 깨끗한 음질로 소리를 높여도 잡음 없이 생동감 있는 음향을 들을 수 있다.
한편, 애니빔 프로 관계자는 “애니빔 프로는 빔프로젝터의 5만 시간 이상의 LED 광원 사용으로 반영구적 수명을 가졌으며 1년의 무상 서비스가 제공되어 고객의 제품을 끝까지 책임질 것을 약속한다.”라고 이야기를 전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애니빔 프로 공식 판매점인 닥터나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