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글 누적 매출 400억을 달성한 게임 ‘파이널 블레이드’를 개발한 ‘스카이피플’의 신작 ‘파이브스타즈’의 CBT 사전예약이 4월 3일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파이브스타즈’는 서양 판타지를 소재로 하는 턴제 전략 RPG 게임이다. 유저들은 게임을 통해 영웅과 장비 등을 획득할 수 있으며, 이 게임 아이템은 블록체인 상에 기록되어 유저가 소유하고 활용할 수 있다. 블록체인을 모르는 유저가 게임을 플레이해도 일반 모바일 게임처럼 재미있게 플레이할 수 있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파이브스타즈’ 게임 내 경매장에서 아이템을 거래할 때 미네랄토큰(MNR; Mineral Token)이 사용된다. 미네랄 토큰은 일반적인 게임의 화폐인 '골드'나 '크리스탈' 등과 달리 게임 밖에서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유저들은 게임 내 콘텐츠(경매, 이벤트, PVP)를 통해 MNR을 획득할 수 있으며, 외부 가상자산 거래소에서 거래 및 구매가 가능하다. 블록체인을 통해 데이터를 자산화하여 게임에서 얻은 아이템을 처분해서 ‘파이브스타즈’ 뿐만 아니라 차기작에서도 지속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파이브스타즈’의 세계관은 판타지 풍으로 마법과 코어 문명을 대표하는 ‘아르텔 제국’, 강철과 화약을 잘 다루는 드워프들이 건국한 ‘사이남’제국, 설원에 위치한 윈터 엘프들의 국가인 ‘알리프델’, 언데드 제국인 ‘임모탈’ 제국, 이외에 블러드 크레스트, 판데모니움, 더 하이어 등, 넓은 배경을 바탕으로 유저의 세계관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한다. 또한, 디펜더, 파이터, 워리어, 어쌔신 등의 다양한 직업군들 활용하여 전략적인 요소들을 살려 턴제 전투의 재미를 한층 더 가미할 예정이다.
사전예약 페이지는 4월 3일 오픈할 예정이다. CBT 신청은 4월 3일부터 4월 13일까지이며 4월 13일부터 4월 16일까지 CBT를 진행한다. 사전예약 참여자들에겐 게임 정식 런칭 이후 수집한 이메일로 보상 쿠폰이 지급될 예정이다.
[경상일보 = 배정환 기자 karion79@ks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