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의회는 21일 의사당 본회의장에서 제230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열고 자료 제출사항과 행감 대상, 일정, 방법 등을 담은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를 채택, 집행부에 전달했다.
계획서에 따르면 2024년 행감 일정은 제231회 제2차 정례회 기간 중인 내달 18일부터 26일까지 9일간이다. 감사 대상은 의회사무국과 본청 전 부서, 보건소, 12개 읍·면, 시설관리공단, 울주문화재단 등 48개 부서 및 기관이다. 감사 범위는 2023년 한 해 동안 이뤄진 군정 업무 전반이다.
군의회는 정확한 업무 실태 파악을 위해 집행부에 855건(의회운영 15건, 행정복지 410건, 경제건설 430건)의 감사자료 제출을 요구했다. 또 민간(자본)이전 예산 집행 현황 정산자료 일체, 기간제 근로자 채용 관련 서류, 보조금 연도별 전체 금액 및 건수, 읍·면 예산 편성 요구 및 반영 사항 등 24건의 자료를 별도 제출토록 했다. 아울러 감사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전문위원실 및 담당 정책지원관과 연찬을 이어가기로 했으며 의회 홈페이지 등을 통한 군민 제보도 받기로 했다.
한편, 이날 본회의에서는 행감 계획서와 함께 울주군이 보유한 25인승 이상 공용차량을 공익적 활동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울주군 공용차량 공익활동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 모두 8개 안건이 처리됐다.
정혜윤기자 hy040430@ks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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