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상의는 경영대상, 기술대상, 안전대상 등 총 3개 부문에 각 1명씩 선정해 울산상공대상을 시상할 예정이다.
경영대상은 기업 경영 및 경영 개선과 지역 사회 복리 증진에 크게 기여한 자, 기술 대상은 신제품 및 신기술 개발, 공정 개선, 원가 절감, 품질 개선 등 산업 기술의 발전 및 생산성 향상에 기여한 공로가 현저한 자, 안전대상은 자율 안전 보건체제 구축, 시설 및 작업 환경 개선 등 노사 협력으로 산업재해 예방 활동에 크게 기여한 자에게 수여한다.
지원 자격은 울산에서 수상 예정일 현재 5년 이상 상공업을 영위하고 있거나, 상공업 관련 비영리 법인·단체 및 상공업계에 근무하고 있는 자다. 상의 회원업체 대표 및 의원, 유관기관 또는 단체의 장 추천을 받아 야한다. 2021~2023년도 울산상공대상 수상 업체는 제외한다.
울산상의는 각계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수상자에게 상패와 함께 상금으로 200만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수여하고 상공대상 현판식도 별도 시행한다. 시상식은 제51회 상공의 날 기념행사와 함께 3월28일 개최 예정이다.
울산상공대상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울산상의 경영향상팀(228·3103)으로 문의하거나 울산상의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이춘봉기자 bong@ksilbo.co.kr
저작권자 © 울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