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민의힘 이채익(울산 남갑) 국회의원은 7일 안수일 시의원, 이정훈 남구의회 의장과 함께 올림푸스아파트에서 올림푸스아파트 일원 대공원로(중로 1-185) 도로확장 사업 추진사항에 대해 관계 공무원으로부터 업무보고를 받았다.
대공원로(중로 1-185) 도로확장 사업은 올림푸스아파트 일원 출·퇴근 시간대 교통 혼잡이 초래됨에 따라 차량 주·정차로 인한 교행 불편 해소를 위해 이면도로를 기존 12m에서 20m로 확장하는 사업이다.
지난달 도로 확장사업 실시설계 용역에 착수, 내년 8월 설계 용역이 준공되면 하반기 중 공사 착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총 도로 길이는 315m이며, 도로 폭은 20m이다. 도로확장과 함께 노상주차대 38면이 조성된다.
이 의원은 “올림푸스아파트 일원 주차공간 부족으로 통행속도 저하, 보행안전 위협 등 여러 교통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며 “이번 도로확장 및 주차대 설치로 차량 주·정차로 인한 차량교행 불편 해소는 물론 출·퇴근 시간 교통혼잡 완화와 인근 학생들의 안전한 통행로 확보를 통한 학습권 보장도 기대된다”고 당부했다.
한편 안수일 시의원과 이정훈 남구의회 의장은 오는 21일 울산시의회 4층 다목적회의실에서 올림푸스아파트 일원 대공원로 도로확장 사업 주민설명회를 개최한다. 신형욱기자 shin@ksilbo.co.kr
저작권자 © 울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