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행자위는 기획조정실 소관 2024회계연도 결산 및 2025년도 제1회 울산시 추경안 예비심사의 건을 심사했다. 또 울산시 디지털재난 대비 및 대응 조례안, 울산시 적극행정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울산시 행정기구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울산시 공무원 정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을 심사해 원안 가결했다. 이장걸 위원장은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자율활동 지원 예산 불용액 원인에 대해 질의했고, 천미경 부위원장은 출산·돌봄 토크콘서트 사업 포기 및 다자녀 공무원 격려 행사 변경 사유에 대해 질의하고 적법한 예산 전용 절차를 거쳤는지 확인했다. 강대길 위원은 카카오톡 체납 안내문 발송서비스에 대해 효과성에 대한 의문을 제기하고, 타 시도 사례에 대해 질의했다. 공진혁 위원은 대통령기 전국단체대항 태권도 대회 시비 확보 추진 사례를 들며 예비비 활용 가능 범위에 대해 질의했다. 김기환 위원은 매칭 사업에 있어 국비 중단 등의 사유로 중단 및 지연이 있더라도 성과가 있다면 사업을 추진할 것을 당부했다.
문복환위는 복지보훈여성국 소관 2024회계연도 결산 및 2025년도 제1회 울산시 추경안 예비심사의 건을 심사했다. 이와 함께 울산시 장애인·노인·임산부 등의 최적관람석 설치·운영 조례안 등을 심사해 원안 가결했다.
홍유준 위원장 복지보훈여성국 내 소관시설에 대해 전수조사로 점검하고 보완이 필요한 부분을 파악해 시설개선을, 안수일 위원은 발달장애인 거점센터 건립과 관련한 추진 상황을 질의하고, 개관 전 점검에 만전을 기할 것을 각각 당부했다. 이영해 위원은 울부심 사업에 신규 편성된 부모 수면 휴게쉼터의 캡슐룸 이용대상에 아버지도 포함될 수 있도록 검토 요청을, 김종훈 위원은 여성 명의만 빌려 남성이 사업을 운영하는 사례가 있는 가운데 특례 보증 지원 사업 악용을 막기 위한 방지책을 요구했다.
산건위는 종합건설본부·울산경제자유구역청 소관 2024회계연도 결산 및 2025년도 제1회 울산시 추경안 예비심사의 건을 심사했다. 백현조 위원장은 도로시설물 보수 보강 정비 계획상의 정비실적이 전부 완료됐는지 질의했고, 권태호 부위원장은 (싱크홀 예방을 위한) 지반탐사 용역 사업 추진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손근호 위원은 법대로 방음벽 교체사업 추진 배경에 대한 설명을 요구했다. 하이테크밸리와 관련해 홍성우 위원은 2단계 조성사업 추진이 지연되는 사유에 대해 질의를, 방인섭 위원은 완충저류시설을 통한 집중호우 피해 등을 예방할 수 있는 방안 검토를 요청했다.
교육위는 울주·남부·동부도서관 등 직속기관과 강북·강남교육지원청 소관 2024회계연도 울산시교육청 결산 및 예비비 지출 승인의 건을 심사했다. 안대룡 위원장과 김수종 위원이 냉난방기 배기가스 저감장치와 관련해 GHP, EHP 방식의 차이점과 사업 추진 목적·효과, 구분해 설치하는 근거에 대해 각각 질의했다. 권순용 부위원장은 학교체험지원차량 용역 계약 관련해 집행잔액 발생한 사유에 대해 질의했고, 김종섭 위원은 학교폭력 전담조사관 제도와 관련해 학생생활지도지원 사업 예산현액의 비용추계에 대해 설명을 요구했다. 문석주 위원은 강남교육지원청 청사내진보강 시설공사비의 명시이월 사유에 대해, 김동칠 위원은 학교시설긴급보수는 어떻게 추진하는 것인지 설명을 요구했다.
전상헌기자 honey@ksilbo.co.kr
저작권자 © 울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